(사)오피니언리더스클럽(OLC)

본문 바로가기
OLC

인사말

  • HOME
  • OLC
  • 인사말

OLC 9대 회장 손영득(OLP 16기)

㈜케이에스한국고용정보 회장

안녕하십니까? 9대 OLC 회장 손영득입니다. 

 

검은 토끼의 해,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3년 올 한 해 원우님들 소망하시는 모든 일 다 이루시고 가정에도 평화와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작년 2022년은 우리 OLP가 서강대학교 경제대학원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으로 개원한 지 20주년이 되는 뜻깊은 였습니다. OLP의 탄생과 발전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고 봉사해주신 원우님 여러분들의 각별한 관심과 지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존경하는 OLC 가족 여러분,

지난 3년간의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pandemic)이 전 세계를 강타하였습니다. 그로 인해 우리는 일상생활에 큰 불편과 변화를 겪었지만 다행스럽게도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빠르게 일상을 회복하는 앤데믹으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다만 우리 일상생활은 일터와 사회의 공간적 분리 같은 ‘조직관리의 변화’와 비대면의 확대로 야기된 ‘커뮤니케이션의 제약’ 등 새로운 사회적 후유증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우리 OLC는 대한민국 공동체 구성원이자 각 분야와 계층을 대표하는 Opinion leader로서 원우님들의 소중한 시간과 에너지를 내어 ‘참여’하며 사회적 회복을 이끄는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더욱 높아진 OLC의 위상에 맞추어 함께 성장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최고의 Opinion Leader's Club을 만들어 가기를 희망합니다.


덕재인선(德在人先), “덕망을 갖추고 살면 모든 일에 앞서서 남을 인도하는 사람이 된다.”라는 말은 우리 OLC에 가장 적합한 고사성어라 생각합니다. 

2023년 ‘계묘년’은 다산·풍요 상징이자 재앙 물리치는 영물로도 알려진 검은 토끼의 기운으로 OLC 원우님들 모두 덕재인선(德在人先) 하시고 뜻하신 바를 모두 이루시는 한 해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